본문 바로가기
경제/앱테크

돈버는 어플 돈나무 특징 및 수익 - 2023년 돈버는 방법 실제 후기

by 실험맨1 2023. 4. 11.

오늘의 돈버는 어플 리뷰는 돈나무입니다. 돈버는 어플 시리즈도 벌써 많이 썼네요. 

 

오늘 늦은 건 애드센스 승인을 실험하기 위해 chatgpt로 만드는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었기 때문입니다. chagpt로 포스팅을 만드니 너무 빨리 만들어져서 현타가 오긴 했습니다. 똑같이 1일 1포스팅을 할 예정인데, 과연 chatgpt로 만든 블로그가 이 블로그보다 더 승인을 빨리 받을지 아닐지가 무척 기대가 되네요.

 

이렇게 된 이상 앱테크를 큰 주제로 이 블로그는 일관되게 달려봐야겠습니다. 사람 vs chatgpt의 결과는 나중에 포스팅으로 올리도록 해보겠습니다.

 

돈나무의 특징

 

앱테크 어플이라고 하면 돈나무 어플은 생각보다 유명한 편입니다. 2021년 제작된 리워드 앱이고, 무엇보다 앱 자체에 충전소가 1부터 6번까지 있어서 다양한 충전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어플이죠.

 

각 충전소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  • 1번 충전소 : 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200원이나 음식점 즐겨찾기 10원, 음식점 플레이스에서 찾기 10원, 정답형 10원 등으로 말 그대로 동전 줍기 형태의 미션들이 페이지마다 20개씩, 총 100페이지 정도를 채우고 있습니다.

    하지만 10원을 주는 것 치고 각 미션들의 형태는 음식점 즐겨찾기 정도가 10초 걸리고, 플레이스 찾기는 꼼수를 사용할 경우 강제탈퇴 당합니다.

    정답형 미션은 상세정보 펼쳐보기 하고 구매 추가정보 클릭하고 10초 체류 후 공유하기를 그대로 따르지 않으면 강제탈퇴라고 써져 있는 등 정말 노동력에 비해 단가가 안 나오는 것들 뿐입니다.

    게다가 브라우저 5개를 깔아야 이 미션들에 접근이 가능해서 배터리도 무진장 빠르게 닳습니다.

    물론 회전률 때문에 광고 자체가 채워지는 것은 빠르지만, 단가가 안 나오기에 다들 평이 좋지 않고 정말 폐지를 줍는 기분을 느꼈습니다. 정말 할 게 없으면 하는 곳입니다.

  • 2번, 4번, 5번 충전소 : 다른 돈버는 어플들과 똑같이 앱 다운로드하고 미션 하는 곳입니다.

    다 똑같은 형태의 충전소인데도 같은 미션인데 단가가 다 달라서 제일 높은 곳을 골라서 하게 됩니다. 단가는 어플 다운 50~70원, 어플 회원가입 300원 정도입니다.


  • 3번 충전소: 특이하게도 외국 어플들이랑 연동되어 있는 충전소입니다.

    게임 달성 미션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, 단가가 높지만 게임 달성 미션들이 으레 그렇듯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.

    그 이외의 요소로는 설문하는 사이트로 이동해서 설문하는 게 있는데, 계속해서 질문하다가 자격이 맞지 않다고 다른 설문으로 가게 되면 리워드도 못 받고 뺑뻉이를 돌리기 때문에 사실상 리워드 자체를 못 받는 경우가 생겨서 여기서 먹을 수 있는 건 없는 편입니다.


  • 6번 충전소: 인스타그램 팔로우, 페이스북 좋아요 같은 SNS 형 미션들이 있습니다.

    단가는각  25~50원 정도로, 별점 3점이었던 KB pay가 혜자처럼 느껴질 정도의 단가입니다. 

 

단점 및 한계

단가도 단가지만, 너무 사용감이 안좋습니다.

 

1번 충전소는 내가 이걸 왜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되는 폐지 줍기입니다.

2~6번 충전소는 다른 어플들이 단가가 더 높은 데다가, 잦은 업데이트, 1번 충전소를 하려면 samsumg internet, firefox, chrome, 네이버 앱,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어플이 무조건 깔려 있어야 미션이 가능합니다.

이 과정에서 배터리 손실이 엄청 빠르게 일어나서 오히려 전기세가 더 나가는 기적이 일어납니다.

 

무엇보다 업데이트할 때마다 적립 가능했던 미션들이 사라지고, 적립할 때마다 원래 있던 페이지의 목록들이 자동으로 바뀌는 등 버그가 너무 많습니다.

사람들의 평도 너무 안 좋고, 적립금도 원래보다 줄어들어 이제는 유명세에 비해 정말 별로인 어플이 되었습니다.

게다가 출금할 때도 5000원, 10000원, 20000원, 30000원만 출금가능하고, 수수료 500원이 붙습니다. 언제든지 출금가능하지 않다는 점에서 순위는 더 내려갑니다.

 

 

수익 인증

 

돈나무 수익 이미지입니다.
돈나무 수익

 

딱 만원 벌고 빠졌습니다. 노가다하는 느낌이어서 진짜 짜증이 나더군요. 직접 해보시면 아실겁니다.

위에서 제가 이야기 한 대로, 사용감 자체가 최악입니다. 1번 충전소 할 시간에 차라리 다른 일을 하는 게 훨씬 더 많이 버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.

 

최종 평가

 

★☆

 

돈나무 어플은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.

 

내가 진짜 시간은 넘쳐나는데 할 게 없다. 배터리를 무한정 공급할 수 있는 장소에 하루 종일 있을 수 있다.

 

이로서 돈 버는 어플 4번째 리포트도 끝났습니다. 이제 chatGPT 블로그로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<함께하면 좋은 정보>

 

페이북과 코빗으로 2만원 받는 방법 (+ 에누리 5천원) - 2023년 돈버는 방법 실제 후기

 

카카오페이 매일모으기 포인트 앱테크 특징 및 추천 - 2023년 돈 버는 방법 실제 후기

 

추천 및 비추천 걷기 앱테크 3가지 - 2023년 돈버는 방법 실제 후기

반응형